| 술 많이 마시는 사람이 안 마시는 사람보다 더 오래 살아 |
| |
술을 전혀 마시지 않는 사람들이 술을 많이 마시는 사람들보다 더 일찍 죽을 위험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'알콜 중독 :
임상조사연구'지(誌)에 발표됐다.
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은 30일 텍사스주 오스틴에 있는 텍사스대학의 심리학자 찰스 홀래헌이 이끄는 6명의 연구팀이 이같은 결과를
얻어냈 보도했다.
알 중독…'에 따르면 3년 이내에 병원에서 질 관련돼 치료를 받은 경험 있는 55∼65살의 실험 참가자 1824명을 술을
전혀 마시지 않는 그룹과 하루 1∼3잔의 술을 마시는 적절한 음주 그룹, 매일 많은 술을 마시는 폭음 그룹 등 세 그룹으로 나눠
20년에 걸쳐 추적 관찰했다.
그 결과 20년 술 전혀 마 않는 룹에서 69% 높 사망자가 발생했다. 반면 폭음 룹에서는
60%가, 적절한 를 한 그룹에서는 41%가 사망했다.
연구은 음주가 여러 질병의 원 되기도 하지만 술을 마시는 행위로 인해 사회적 상호 교류가 원활해지고 이는 정신적·신체적
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.
또 술을 전혀 마시지 않는 사람들은 술자리를 갖는 사람들보다 훨씬 더 많은 우울증 증세를 보이기도 한다고 덧붙였다.
그러나 연구팀은 이 결과가 '음주가 위험하다'는 사실에 변화를 가져오는 것은 아니라고 강조했다.
연구팀은 적절한 음주가 삶의 재미를 가져다줄 수 다 것을 기억해야 한다는 의미로 해석다. |
| |
| Source:
http://news.joins.com/article/199/4421199.html?ctg=1603&cloc=home|piclist|piclist2 |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