슈베르트 이야기 - Schubert

슈베르트는 원래 내성적이고 어두운 성격의 소유자였습니. 그는 '이 세상에 흥겨운 노래라는 것은 존재하지 않는다' 라는 말을 남을 정도로 세상을 고통스럽게 바라본 작곡가입니다. 그것은 그가 19세 때 작곡 교향곡 제 4번 '비극적' 현악 4주 '죽음과 소녀' 슈베르트가 사망하던 해에 판된 가곡집 '겨울 나그네'를 어보면 확연히 알 수 있습니다.
특히 슈베트가 '겨울 나그네'를 친구들에게 연주해주자 친구들은 슈르트의 표정이 너무나도 침여 을 열지 못하였다고 합니. 이 곡의 주시간은 약 1시간 10분 정도인데, 5번째 곡인 '보리수'를 제외하곤 모두 비통한 분위기의 곡이었고, 슈베트의 건강도 급격히 나빠진 때라 한 친구는 '그에게 정녕 겨울은 시작 었다'는 말을 남겼으며, 1년도 채 되지 않아 슈베르트는 세 게 니다.
실연으로 고독해진 젊은 나이가 일체의 희망을 잃고 절망한 나머지 겨울에 방황하는 모습을 너무나도 감정적으로 묘사 된 작품이 이 '겨울 나그네'입니다.
세레나데와 겨울 나그네와의 상관성은 거의 없지만, 슈베르트의 때의 성격상 이런 노래가 나오리라는 것은 충분히 가능합니다. '세레나데'한 원래 밤에 님의 창가에서 르 의 노래를 뜻하는데요, 슈베르트의 세레나데는 그 성격이 다른 작곡가들과는 다릅니다. 다른 작곡가들이 따뜻하 희망에 넘치 사랑스러운 레나데를 썼다면 슈베르트는 비통한 애상조의 세레나데를 썼다는 것입니다.
슈베르트의 내성적인 성격은 이미 잘 알려졌습니다. 슈베르트는 교향곡 제 9번 '그레이트'를 작곡하고는 너무나도 자신감에 들떠 빈 악우협회에 판 주를 의뢰했었는데요, 거절당하자 계속 배짱(?)으로 매달리지 못하고 내성적인 성격으로 그 자리에서 발걸음을 돌려 집으로 돌아왔다고 합니다.
후에 멘델스존과 슈만이 그 악보를 발견하지 못했다면 그 작품은 사장되어 있었을 것입니다. 하지만 그 위대성은 대단한 것으로 음악사의 길이 남는 곡이 되었으니, 얼마나 놀라운 일입니까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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