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ome | site map | broad ave | grand ave | bergen blvd | commercial ave | keywords
사이트 맵 / 브로드 상가 / 그랜드 상가 / 버겐 상가 / 커머셜 상가 / 한인 업소록 / 뉴져지 버스 / 북부 뉴져지 / 한인 식당
한국 음식 / 김치 / 라면 / 김밥 / 냉면 / 우동 / 오뎅 / 국수 / 소주 / 막걸리 / 해장국 / 오징어 / / 한식 요리 / 더보기
justin apparel blueocean Motorola Motonav TN765T 5.1-Inch Bluetooth Portable GPS Navigator host excellence Brahms Cello Sonatas bizet carmen
클래식 음악 / 위대한 음악가 / 비발디 > 헨델 > 바흐 > 하이든 > 모짜르트 > 베토벤 > 로시니 > 슈베르트 > 멘델스존 > 쇼팽
슈만 > 리스트 > 바그너 > 베르디 > 스트라우스 > 브람스 > 생상스 > 비제 > 차이코프스키 > 드보르작 > 푸치니 / 라 트라비아타
팰팍.닷컴 검색어 / 온라인 판매 / 스시 초밥 / 팰팍 광고 / 팰팍 뉴스 / 한국 소식 / 식당 컴퓨터 / 기러기 가족 / 한글 도메인

"커피도 이젠 건강음료?"

보통 건강식품으로 여겨지지 않는 커피가 유익한 음료가 될 수도 있다는 연구가 잇따라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뉴욕타임스가 17일 보도했다.

많은 연구진들은 커피가 당뇨와 심장질환 및 간경화 등 여러 질의 위험 소시켜 주는 강력한 증거를 발견했다는 연구 결과를 내놓고 있다.

지난해 ‘미국의학협회지(JAMA)’에 실린 연구결과는 커피를 마시는 것이 제2형 당뇨의 위험을 낮 것과 관련이 있다는 론을 내리고 있다.

커피에 함유된 산화방지제와 클로로겐산(Chlorogenic acid)이 포도당 농축을 감축시키고 당뇨병의 진전을 억제한다는 것.

또 하루 4∼6잔을 마 람은 2잔 이하를 는 사람에 비해 당뇨병에 걸 위험이 28% 줄들고, 커피를 하루에 6잔 이상 시 사람은 2잔 이를 마시 람에 비 35%가 줄든다는 연구 결과도 나왔다.

카페인이 없는 같은 정로 위험도를 낮춰주기 때문 질병 예방과 카페인은 거의 관계가 없는 것 같다는 게 연구진의 설명이다.

여기에 커피를 마시면 심장혈관 질환을 감소시켜 준다는 연구도 있다. 55세 이상 69세 이하의 여성 2만7천명의 건강상태를 15년간 추적해본 결과 커피를 1∼3잔 마시는 사람이 한잔도 안 마시는 사람에 비해 심장혈관 질환의 위험이 24% 감소했다는 것.

이와 함께 커피에 함유된 산화방지제가 염증을 완화시켜 관련 질병의 위험을 감소시켜 준다는 연구도 있다.

이에 대해 피 두 잔 시는 데 함유된 페은 심장으로의 피의 흐름을 현저히 저해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오는 등 일부 전문가들은 여전히 커피를 마시고 카페을 흡수하는 것이 건강에 부정적 영향 미칠 것이라는 주장 펴고 있다.

하버드대의 로브 밴 댐 교수는 “질병 험을 감소시기 위한 목로 커피 소비를 릴 을 겠다”면서 “그러나 특한 우가 아니라면 대부분 사들에게 커피가 렇게 해롭는 않다는 증거도 있다”고 말했다.

뉴욕=연합뉴스입 : 2006.08.18 02:09 44'
Source: http://www.chosun.com/culture/news/200608/200608180082.html



YOOK (육), PO Box 23, Norwood, NJ 07648 U.S.A. Fax: 413-714-5021 Email 
Copyright 2005-2010 palpark.com All rights reserved.

Private 50% OFF Platinum Sale at Forzieri.com. Sale ends Dec 15th! Coupon Code: PLATINUMSALE - 728x90